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로 거듭나기, 충주 깊은산속옹달샘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로 거듭나기, 충주 깊은산속옹달샘

시끌벅적한 연말연시에 평온한 곳에서 명상과 휴식을 취하면서 충전을 하고 싶다면 충북 충주에 있는 명상 치유센터인 깊은 산속옹달샘을 확인해 보세요. 이름처럼 깊은 산속에서 휴식을 하면서 명상과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무 생각 하지 않고 조용히 쉬기에 좋은 곳입니다. 동요 가사처럼 깊은 산속옹달샘은 충북 충주시 노은면 산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매일 아침마다.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던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기억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깊은 산속옹달샘은 그 편지를 보내던 고도원의 아침편지 재단에서 만든 곳으로 자연 명상 스테이와 명상 프로그램, 어린이 청소년 캠프도 운영 중입니다.


에피쿠로스학파의 쾌락주의가 우리들이 아는 그 쾌락의 의미가 아니라고?
에피쿠로스학파의 쾌락주의가 우리들이 아는 그 쾌락의 의미가 아니라고?

에피쿠로스학파의 쾌락주의가 우리들이 아는 그 쾌락의 의미가 아니라고?

삶의 목적이 쾌락이라 했다. 우리들이 아는 육체적 쾌락이 아닙니다. 적극적 쾌락은 쾌락후 고통을 준다고 합니다. 진정한 쾌락은 금욕의 실천에 있다고 에피쿠로스는 강조했다. 세속적 쾌락을 멀리하고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기 위해 고통이나 욕망에 흔들리지 않는것이 진정한 쾌락이라 합니다. 고등학교 때 잘못 배운것 같다.

칸트가 말하는 올바른 삶이란 어떤 삶일까?
칸트가 말하는 올바른 삶이란 어떤 삶일까?

칸트가 말하는 올바른 삶이란 어떤 삶일까?

칸트는 도덕은 의무와 책임을 지게 될 다하는 것이라고 했고 의무와 책임을 지게 될 다할 의지가 없습니다.면 자유는 없습니다.고 했다. 인간다움 삶이란 이익이나 욕망을 벗어나 도덕적 법칙을 따르는 삶이라고 했다. 어려운 현실에서도 지속해서 도덕을 실천하는 삶이 올바른 삶이라고 강조했다.

인간이 지속해서 만족스러움을 추구하지만, 도덕적으로 살려는이성실천이성, 양심을 따를때 비로서 이기적 행복이 아닌 진짜 만족스러움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니체는 왜 신을 죽였을까?
니체는 왜 신을 죽였을까?

니체는 왜 신을 죽였을까?

현대 철학과 사상은 니체에게 큰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왜 니체는 신은 죽었다. 했을까? 그의 철학의 핵심은 신은 죽었다. 입니다. 이곳에서 신은 기독교 신을 넘어선 기존의 도덕, 진리, 종교 사상 등 인간을 얽어매고 있는 모든 것을 총칭합니다. 그에게 이 신이 죽어야 주체적인 독립적인 인간이 삶이 가능하다고 믿었던 것입니다. 그는 기독교, 불교 등 종교를 부인했다. 인간의 욕망을 부인하고 죄를 묻는 종교는 삶을 병들게 한다고 했다.

세상은 어떤 목적이나 도덕의 실현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 세상은 목적없이 탄생하고 변화하고 소멸하는 연속적인 변화의 연속의 과정이란다. 세상은 하나의 우연이고 놀이일 뿐입니다. 이제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는 짐권위을 내려놓고 홀가분하게 삶 자체를 즐기라고 합니다.

소크라테스, 아리스토텔레스가 핍박을 받았다고?

우리들이 흔히 아는 소크라테스는 당시 지도자와 시민들에게 미움을 받았습니다. 그들의 구미에 맞는 내용이 아닌, 거슬리는 과제를 지속해서 던졌기에 결국 사형을 당하였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역시 추방을 당하였습니다. 두 위대한 철학자를 당시 인원은 감당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민중의 여론은 때론 우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플라톤은 민주경계를 싫어했던것 같다.

고대에서 중세, 근대, 현대 서양철학의 흐름을 보면서 서양철학은 기독교 중심 즉 신을 중심으로 한 유신론적 사상에서 점차 인간 철학의 중심으로 옮겨져 왔다. 그러다가 현대로 오면서 그 인간 마져도 주체가 아닌 유물론의 객체로 존재감이 상실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전체적으로 기독교 사상과 반기독교사상의 밀고 밀리는 대치관계라고 할까? 혹은 이념적으로 우파적 이데올로기에서 좌파적 이데올로기가 넘어가는 추세라고 할까? 마르크스, 프로이드, 니체, 푸코 등 현대에 추앙받고 있는 철학자 모두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1박 2일 자연명상스테이

숲 속의 그린 하우스에서 적게는 하룻밤, 길게는 며칠 혹은 한 달을 묵으면서 자연 속에서 명상을 하며 휴식을 할 수 있는 건강 스테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박 2일 자연명상스테이는 이곳의 일반적인 프로그램으로 숙박과 1박 3식, 명상과 스파 목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숙소는 자연목과 황토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이 있고, 찜질방 느낌으로 따뜻하게 잘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숙소 내에서는 TV가 없고 금주와 금연을 해야 합니다. 외부 음식도 금지입니다. 숙소 내에서는 데이터는 터지지만 와이파이가 되지 않아 독서실이나 카페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합니다. 남녀 구별 스파 목욕은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오후는 7시부터 11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종료 30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식사는 저녁 6시, 아침 8시, 점심 12시에 제공되고, 조미료를 전혀 살리지 않은 메뉴로 구성된 건강 뷔페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피쿠로스학파의 쾌락주의가 우리들이 아는 그 쾌락의 의미가

삶의 목적이 쾌락이라 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칸트가 말하는 올바른 삶이란 어떤

칸트는 도덕은 의무와 책임을 지게 될 다하는 것이라고 했고 의무와 책임을 지게 될 다할 의지가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니체는 왜 신을 죽였을까?

현대 철학과 사상은 니체에게 큰 영향을 받은 것 같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