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찾아오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

겨울철 찾아오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의 정식 명칭은 인후염이라고 합니다. 인두 부위나 후두 부위에 바이러스성 염증이 생겨 감기 기운과 함께 목의 통증을 동반합니다. 흔히 스트레스나, 과로로 면역력이 약해져 있을 때 걸리며, 기온차에 의해서 인두나 후두 부위가 손상을 입고 그 사이로 세균이 침투했을 때 걸리기도 합니다. 반면 만성적인 목감기(자주 걸리는 목감기)의 경우 흡연이나 음주, 과로 등으로 목이 많이 손상되어 있거나, 다른 질병과 연관이 있을 수 있어 병원의 정확한 검진을 필요로 합니다. 모든 병의 가장 기본적으로는 안정을 취하는 것 입니다.



목감기 첫 몇 분

감기에 걸린 후 처음 몇 분 동안은 증상이 뚜렷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재채기 감기 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하거나 직접 접촉했다면 이미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수 있습니다.이때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이나 코 등 상피세포가 있는 부위를 문지르면 안 됩니다.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고 해서 감기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면역 체계가 최상의 기능을 발휘할 때 감기에 걸리지 않고 이러한 바이러스(병원체)를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7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아이스크림과 같은 차가운 음식이 좋다 혹은 매운것, 소주한잔하고 푹자면 도움이 된다는 등 낭설이 많습니다.낫는 것 같은 모습으로 보여도 실제 효과는 일시적이며 오히려 목에 자극을 주는 안좋은 방법이라 하며 목감기에 걸리면 식욕이 없어지기 때문에 자극이 적으면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조금씩 자주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탄산음료나 커피같은 가공음료는 목에 자극을 줘 오히려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목감기 증상

감기는 우리생활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질병으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으로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걸리곤 합니다.여러 가지의 감기의 형태가 있는데 오늘은 목감기 증상에 대해 서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처음 목감기 증상은 목이 간지럽고 가벼운 기침, 목이 건조하고 이물감이 들곤 합니다.초반에 병원에 찾아 약을 처방받거나 치료를 받으면 괜찮아지지만 감기가 심해져 음식을 삼키기 힘든 상태까지 가면 고열이나 두통 등의 증상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또한 목감기 증상은 목소리가 쉬고, 귀밑에 통증이 발생, 가래, 기침 등이 있습니다.사실 환절기에 목감기 증상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목감기의 정의

흔히 말하는 감기, 목감기, 상기도 감염에 해당하는 질병입니다.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되어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말하며 급성과 만성이 있습니다. 급성일 경우 기온 변화, 감기, 열성질환, 과로, 체질, 세균 감염 등의 원인으로 걸리게 되고, 만성은 급성인후염이 반복되어 재발하게 됩니다. 지나친 흡연과 음주, 과로, 자극성 음식 섭취, 목의 혹사, 인후두 역류질환 등이 원인이 됩니다.



기초 예방 수칙을 꼭 지키기

우리가 감기에 걸리기 예전에, 먼저 몸의 면역력을 지키고 각종 질병의 위험으로 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기초 예방 수칙을 지키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칙은 간단합니다. 비누로 손을 자주 씻는 것은 바이러스를 원천적으로 죽이는 방법입니다. 또한 항상 우리 손을 거치는 휴대폰과 키보드를 자주 청소해 주는 한편, 주 3회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수분 첩취와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의 면역을 올려주고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좋은 예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기도 감염증과 하기도 감염증은 기침과 고열 등 초기 증상은 코로나와 비슷그렇지만, 코로나 대표 증상으로는 마른기침, 발열 및 고열, 호흡기 증상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의 주원인은 하기 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목감기는 편도가 부으며 통증이 느껴지고, 며칠간 휴식을 취하면 회복이 금방 되지만 코로나일 경우 마른기침, 설사, 속 쓰림, 울렁증, 구토, 복통, 발열 등과 같은 여러 증상이 동반되며 치료를 하지 않으면 후유증과 증상이 감기보다 많이갑니다.목감기에 걸리게 되면 식사를 하거나 침을 삼킬 때 불편함과 통증이 동반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