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정책 관하여 서
넷플릭스가 최근 계정 간의 공유 금지를 발표한 후 어떠한 방식으로 공유를 막을지에 관하여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오늘 연관 소식을 접해서 이렇게 공유드립니다. 기 넷플릭스 멤버십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미엄 똑같은 경우 최대 4명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리미엄으로 신청 후 함께 넷플릭스 계정을 나누어 주다 왔는데요 앞으로는 기존 4명은 동일하지만 넷플릭스 계정을 한 가구 내에서만 공유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장기간 여행을 가게 되면 적어도 1달 정도는 사용 가능하지만 추후 넷플릭스 감상이 차단될 수 있으며, 여행 중인 경우 임시 코드를 요청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기간이 1주일밖에 기재되어 잇지 않아서, 1달 이상 장기 체류 시 넷플릭스를 시청하고자 한다면 새롭게 멤버십을 가입하라는 이야기로 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제한된 콘텐츠 기능
해당 멤버쉽에서는 일부 영상의 경우 감상이 제한됩니다. 더불어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외출전 영상등을 다운로드 받아 놓고 모바일 데이터 없이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해당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영상 다운로드 감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환경이나 Wi-Fi 환경에서만 영상 감상이 가능한 제약 조건이 있는점이 아쉽습니다.
출장 아니면 장기간 여행중일 경우 계정 공유 방법
넷플릭스에서 기본 계정 소유자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 아니면 전화번호로 링크를 전송합니다. 링크를 열면 4자리 인증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해당 코드를 15분 이내에 디바이스 인증 요청 메시지가 표시된 디바이스에 입력해야 합니다. 코드를 올바로 입력하면 해당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디바이스를 인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중이거나 여러 집을 옮겨가며 사는 경우에도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계정 소유자와 같이 거주중일 경우 넷플릭스 시청을 위해 디바이스 인증이 필요치 않습니다.
넷플릭스가 새롭게 공개한 요금제 상품은 광고형 멤버쉽으로 기존 출시된 OTT 서비스 중 가장 저렴합니다. 단순히 가격적인 측면만으로 보았을 때는 디즈니플러스 보다는 약 50 , 국내 OTT 플랫폼에 비교하였을 때는 약 30 까지 저렴합니다. 더불어 현재 물가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장 작은 사이즈가 5500원 인점을 고려할 때 커피 한잔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습니다. 티빙 7,900원월 웨이브 7,900원월 드라마 7,900원월 디즈니 플러스 9,900원월 하지만 단점은 광고입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계정 공유 금지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에서는 신규 가입자 수가 급증하면서 주가도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계정 공유 금지 도입에 대한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반응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도 이를 도입할 시점에 관하여 신중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는 넷플릭스가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결정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반응을 예상하여, 넷플릭스는 이를 고려하고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계정 공유 금지를 도입할 경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방안도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통해, 넷플릭스는 국내에서도 더욱 많은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