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예방하면서 머리숱 많아지는 법 몇가지
아래는 머리 숱이 많아지는(아니면 적어도 머리 숱이 많아 보이게하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들입니다. a1 머리 잘 감기머리를 자주 감으면 머리가 더 많이 빠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머리를 더러운 채로 방치하는 것은 두피에 각종 문제를 일으켜 두피 탈모가 악화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에 기름기가 많으면 머리가 가라앉기 때문에 머리 숱이 더 없어보입니다.
나에게 맞는 샴푸 사용
사람마다 피부 습관이 다르고 지성이거나 건성인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두피도 우리의 피부이기 때문에 유수분을 조절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슈퍼마켓에서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샴푸에는 황산염과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모발이 약해진 사람들에게는 너무 강할 수 있습니다.모발 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세정력이 강한 샴푸들은 알카리성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두피가 과도하게 예민해지고 건조해 지게 됩니다.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와 자외선으로 지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약산성 샴푸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된 모발일수록 약산성 샴푸를 사용해야만 자극이 적어 펌을 한머리나 염색을 했을 경우 건강하게 꽤 유지됩니다.
자주 빗질을 해주기
빗질을 자주 하면 두피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갈라진 큐티클을 매끄럽게 하고 엉킨 머리카락을 풀 수 있습니다. 머리가 긴 경우 머리를 아래에서 아래로 빗은 다음 점차 위쪽으로 빗는 것이 좋습니다.이렇게 하면 칫솔질 중 과도한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빗질할 때 엉킨 머리를 빗으면서 머리카락을 잡아주면 두피 모근의 자극이 줄어들어 빗질 과정에서 건강한 모발이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두피 마사지
탈모는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을 해결하기 위해서 두피 마사지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두피 마사지는 발모에 큰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으로 하는 게 힘들다면 끝이 뭉툭한 탈모용 빗으로 두피를 자극해 주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처음,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2번째, 열 손가락으로 위치를 옮겨가며 5회씩 꾹꾹 눌러줍니다.3번째, 가르마, 후두부 등 골고루 마사지합니다.4번째, 두피 마사지는 틈나는 대로 하루 10분 이상을 추천합니다.
머리 숱 많아지는 법 6번 머리를 젖은 채로 두지 말자
머리카락이 젖은 채로 꽤 있으면 두피에 세균이 번식해서 두피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머리를 감고 나서 꼭 꼼꼼하게 말려주어야 하며 이 때도 처음에는 뜨거운 바람으로 해도 괜찮지만 어느정도 마르고 나면 찬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시간이 없더라도 두피는 꼭 말려주어야 합니다.수건으로 물기를 빼고 자연 바람이나 헤어드라이어의 찬바람을 이용하여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감기
머리를 너무 자주 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4번 정도 머리를 감는 게 좋은데 불가능하다면 가급적이면 하루에 한번만 머리를 감는게 좋습니다.그리고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답니다. 하루 동안 생활을 하며 미세먼지, 황사 등 수많은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에 두피 건강을 위해 저녁에 머리를 감아 이러한 노폐물을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머리를 감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충분한 시간 동안 감아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두피에 샴푸가 남지 않게 깨끗하게 헹궈줘야 노폐물이 제거돼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모발과 두피도 피부같이 잘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자외선 차단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같이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서 모자를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모자를 써야 합니다. 그렇지만 꽉 맞는 모자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 방법들을 2주 이상 지켜서 실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