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VS 보랄 VS 로이체, 소형 에어프라이어 비교
오늘도 제품리뷰를 갖고 왔어요. 제가 원룸에 살고있었으나 곧 조금 더 넓은 집으로 이사 갈 예정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갖고 있던 2L 에어프라이어를 당근으로 판매하고 더 큰 에어프라이어를 선물받았습니다. 정말 똥손인 저에겐 에어프라이어가 필수입니다. 구성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강렬한 빨간색의 에어프라이어와 설명서, 요리책? 이렇게 있었습니다.
재원전자 AF1004D
오늘기준으로 9.8만원입니다. 현재 네이버 스토어에서 에어프라이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 스테인리스이며 3년이나 무상 as가 됩니다. 용량은 14L이고 내부투시창으로 되어있습니다. 온도는 최대 220도까지 조절가능하며 디지털 디스플레이입니다. 현재 다나와, 네이버 기준으로 1등 제품입니다. 비교적 요즘에 제품이 나왔고 순위가 1등이면 말이 따로 필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추가구성품바스켓
나는 바스켓이 포함된 가격으로 구매말했다 바스켓은 다른 박스로 택배가 왔다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이 바스켓 형이었는데 큰 불편함 없이 정말 잘 사용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바스켓이 있다면야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제품인데 회사가 바껴서 팔리고 있습니다. 6L 정도됐는데 피자 2조각이 딱 들어가는 정도 그야말로 6L와 비교해봤는데 실 사용헤서 피자 1조각이 더 들어갈 것 같은 정도로 사이즈가 커진 것 같다.
시기별 달콤하게 먹는 Tip
8월 11월 수확 후 짧은 숙성시간을 거치기 때문에, 식감이 퍽퍽할 수 있습니다. 퍽퍽한 심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 드시고, 연약한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1주일 정도 따뜻한 곳25도 이상에서 숙성을 해서 드세요.
12월 ~7월 : 충분한 숙성기간을 거쳤기 때문에, 바로 드시면 됩니다. 이 시기에는 고구마의 부정부패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받은 후 1주일 이내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단계 우리집에 맞는 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써본 사람들의 후기들을 보면 공통된 작아서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그야말로 많은사람들이 거거익선이라고 크면 클수록 좋다고 합니다. 한번 조리시 10분 넘게 사용하는 게 기본일 텐데 자신이 먹으려는 양이 한 번에 들어가지 않으면 조리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귀찮게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용량을 고를시 가구원의 수 혹은 특히 어떤 형태의 음식을 조리할 건지 기준으로 결정내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원룸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든이유를 막론하고 크기가 작은 걸 추천드립니다. 자취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사실 토스트기 하나도 주방에 있다면야 답답해집니다.
하단 그릴만 분리
바스켓 바닥에 있는 평평한 그릴만 분리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무요건 저렴한 게 중요합니다.면 한번에 많은 양을 조리하지 않는다면 장점 다른 방법에 비해 저렴하고, 동일용량일 때 비교하면 본체의 크기가 좀 더 작아서 공간을 덜 차지해요. 단점 조리된 음식을 집게로 하나하나 건져야 해요. 양이 적을 땐 괜찮지만 양이 많을 땐 한 번에 꺼낼 수 없어 불편하죠. 또한 막 작동하고 난 에어프라이어는 내부가 아주 뜨거우므로 손이 데이지 않도록 조심하며 음식을 꺼내야 합니다.
4단계 부가기능 체크
에어프라이어를 첫번째 써보는 초보자일수록 작동 중간에 열어볼 일이 많습니다. 식품 별로 좋은 시간과 온도를 아직 잘 모르기 때문에 잘 익고 있나? 타고 있는 건 아닌가? 불안해서 자꾸 열어보게 됩니다. 그러니 초보자라면 아예 내부가 보이는 투명창이 있는 물건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보통 10리터 이상의 대저장 용량 제품에서 많게 볼 수 있답니다. 통닭, 바비큐, 감자튀김, 팝콘, 군밤처럼 골고루 돌려가며 익혀야 하는 메뉴를 항상 먹는다면? 로티세리와 로스팅통돌이 바스켓이 구성에 포함된 물건을 추천합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면야 매번 뒤집어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돌아가며 익어서 손쉽습니다 그리고 메뉴에 따라 툴을 바꿔 껴주기만 하면 되니 에어프라이어를 훨씬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10리터 이상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만 있는 기능이랍니다.
최저가 35000원으로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넣어보았습니다. 딱 30000원대 라인물품 중 가장 순위가 높았고 요즘에 나온 제품입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재원전자 AF1004D
오늘기준으로 9.
추가구성품바스켓
나는 바스켓이 포함된 가격으로 구매말했다 바스켓은 다른 박스로 택배가 왔다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이 바스켓 형이었는데 큰 불편함 없이 정말 잘 사용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바스켓이 있다면야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시기별 달콤하게 먹는
8월 11월 수확 후 짧은 숙성시간을 거치기 때문에, 식감이 퍽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