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초연금, 참전명예수당, 긴급복지, 장애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인상 총정리

2023 기초연금, 참전명예수당, 긴급복지, 장애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인상 총정리

2023년 올해는 국가유공자 및 참전유공자, 유족 보훈급여 등을 5.5 인상한다고 합니다. 비교적 급여 낮은 7급 상이자와 6.25 전몰군경 자녀에게 기본인상률 외에 추가 인상률 0.5를 더 적사용 목적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보훈급여 등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1. 국가유공자 유족 보훈 급여2. 독립유공자 보훈급여금 월지급액3.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급여금 월지급액4. 국가유공자 및 유족2012 이후 보훈급여금 월지급액 올해 보훈급여금이 2008년 이후 최대로 인상한다고 합니다.

5.5 경제 상황에 비하여 꽤나 높은 인상률입니다.


imgCaption0
독립유공자 보훈급여금 월지급액

독립유공자 보훈급여금 월지급액

독립유공자의 경우 본인 기준 건국훈장은 15등급으로 나눠며 건국포장과 대통령표창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보상금과 특별예우금으로 구성해서 지급합니다. 많게는 6,846천 원부터 1,357천으로 지급액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유족의 경우 건국훈장과 건국포장, 대통령표창으로 구분하여 배우자와 그 외 유족으로 나누어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조정수당과 생활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급여금 월지급액

국가유공자의 경우 상이군경과 군경유족 등으로 나눠는 데 상이군경의 경우 1급에서 7급까지 구분하여 고령과 일반으로 나눠 보상금과 수당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간호수당과 전상수당을 지급하는데 1급에서 2급까지 지급하고 있습니다. 재일학도 의용군인과 4.19 혁명공로자, 생활조정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군경유족 등 보훈급여금을 보시면 유족을 기준으로 배우자와 부모, 자녀를 구분하여 전몰 순직 상이 1급7급까지 무의탁, 무의탁부모봉양, 고령, 일반으로 구분합니다.

또한 무공영예수당 및 참전명예수당, 고엽제후유의증수당 및 고엽제후유증 2세 환자수당도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및 유족2012 이후 보훈급여금 월지급액

국가유공자 및 유족 중 2012년 이후 보훈 대상자는 다르게 책정을 합니다. 기준 자체가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상이군경은 1-7급으로 기존의 보상금과는 금액 등이 다르게 책정이 되면 간호수당과 전상수당, 부양가족수당, 고령수당을 포함합니다.

유족의 경우 배우자 부모 자녀로 구분하여 지급하며 부양가족수당과 사망수당, 고령수당으로 지급을 합니다.

생활조정수당도 지급을 합니다.

부산광역시 보훈 예우수당

부산광역시 에서는 작년까지는 국가유공자에게 보훈예우수당을 보훈처에서 보상금을 수령 하고있는 유공자는 지급 예외되어 지급하지 않았으나 새해 2023년부터는 국가보훈처에서 보상금을 수령하고있는 유공자.링크

김민호 경기도의원 양주 옥정 물류창고 직권취소 공약철회 없습니다.

이날 예산결산위원장인 김 의원은 참전명예수당을 대폭 증액하기 위한 2023년 예산 209억까지 통과 시켰다.

현직 변호사인 김민호 경기도의원이 옥정동 물류창고 직권취소에 방점을 찍는 강경한 입장을 내놨다.

보훈보상대상자 및 유족 보훈급여금 월지급액

보훈보상대상자의 경우 재해부상군경은 1급에서 7급으로 구분하여 보상금과 중상이 부가수당을 지급합니다. 또한 간호수당과 부양가족수당, 고령수당을 지급합니다. 유족의 경우 배우자 부모 자녀를 구분하여 보상금을 지급하며 부양가족수당과 고령수당 생활조정수당을 지급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망일시금을 독립유공자 본인과 유족, 상이군경 등으로 구분하여 지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독립유공자 보훈급여금

독립유공자의 경우 본인 기준 건국훈장은 15등급으로 나눠며 건국포장과 대통령표창으로 나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급여금

국가유공자의 경우 상이군경과 군경유족 등으로 나눠는 데 상이군경의 경우 1급에서 7급까지 구분하여 고령과 일반으로 나눠 보상금과 수당을 지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국가유공자 및 유족2012 이후 보훈급여금

국가유공자 및 유족 중 2012년 이후 보훈 대상자는 다르게 책정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