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섬유종 증상 및 문제점과 진단 검사

자궁근종 섬유종 증상 및 문제점과 진단 검사

자궁근종은 자궁에 생기는 작은 양성 혹입니다.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혹이고 나이가 들수록 생깁니다. 그래서 4050대 여성들은 한두 개씩은 가지고 있는 흔한 혹입니다. 암은 아니어서 생명의 지장은 없고 아무 증상도 없는 사람부터 굉장히 괴로움을 호소하는 사람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증상이 없는 분은 그냥 지내셔도 상관없지만 증상이 심한 분들의 삶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치료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치료를 해야 할 정도의 증상은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월경 많아지는 경우에

자궁내막을 압박하는 부위에 섬유종이 있으면 그 양이 출혈 지점까지 쏟아질 수 있습니다.생리량이 많아지는 시기에 빈혈이 나타난다면 생각보다 심각한 상태일 수 있으니 반드시 그 시기에 치료를 받으셔야 하며, 잦은 생리는 피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일상생활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정도라면 반드시 치료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지장이 있으면 한 번 병원에 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궁근종 수술 시 고려해야 할 점은?

똑같은 크기와 증상이더라도 연령대별로 나뉘는 치료방법1020대는 가급적 수술하지 않고 경과를 관찰하며,2030대는 임신을 준비하는 시기므로 임신이 잘 안 되는 경우는 수술을 고려하고 임신을 시도하는 게 우선이고수술은 나중으로 미루는 편입니다4050대는 대부분 출산에서 벗어난 시기이므로 근종의 크기나 증상을 본 뒤 문제시 수술을 우선 고려하게 됩니다.



주요 생활 스트레스 경험

섬유종 증상의 원인 자녀나 배우자의 상실, 이혼 또는 첫 아이의 출생과 같은 스트레스가 많은 주요 생활 사건은 섬유종과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섬유종 발달을 촉진하는 호르몬 수치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운동을 통해 자신을 돌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면 정서적, 신체적 건강을 개선하고 섬유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 임신

어떤 말이 맞을 까요?자궁 근종 있으면 임신이 안된다고 하던데자궁 근종 수술하면 임신이 안된다고 하던데정리해 드리면 자궁 근종의 위치가 자궁 내막, 자궁 내막 강. 즉 수정란이 착상을 해야 하는 위치에 근종이 있으면 임신이 방해를 받습니다. 착상을 했다고 하더라도 아기집이 커지는데 방해를 받습니다. 이러한 위치에 자궁 근종이 있다면 수술이 필요로 합니다 그 밖의 위치에 있는 작은 근종은 수술하지 않고 임신에 초점을 맞추면 됩니다. 단, 크기가 너무 크다면 수술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불임입니다

자궁근종 증상이 2번째예요 근종은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궁 내에 있는 점막 하근종이나 역내 근종은 불임과 관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근종 자체만으로 불임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적습니다. 따라서 근종이 있더라도 그것이 불임의 원인이기 때문에 성급하게 판단하기보다 불임을 일으키는 다른 원인은 없는지 철저히 살펴봐야 합니다.불임 여성에게 근종이 발견된다고 해주셔도 많은 사람의 경우에 불임의 원인이 아니라 우연히 존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근종 제거 수술은 불임을 일으킬 수 있는 요건을 모두 평가한 후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히려 수술이 골반 유착을 일으켜 불임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D 결핍

비타민 D는 특정 식품, 특히 유제품에 존재하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우리 몸은 피부가 햇빛에 노출될 때 비타민 D를 생성합니다.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는 세포 성장을 감소시키고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또한 섬유종 세포에 의한 섬유 조직 생성을 제한합니다. 적절한 양의 비타민 D를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근종 증상

직장 압박자궁근종 증상 5번째는 직장 압박입니다. 자궁 근종은 하복부 전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방광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직장도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종이 작으면 직장압이 낮지만 크면 심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 조기 발견하면 제거가 권장됩니다. 이 지속되는 증상이 조기에 발견되지 않으면 소화 시스템에 영구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가 중요합니다.

최근들어 골반통증도 심해지고 심하지 않던 생리통이 생겨 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갑자기 저릿저릿한 골반통증과 생리량,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 지셨다면 꼭 검진을 한번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만약 배가 아프다면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여성분들은 자궁의 질환도 빼놓지 않고 체크꼭 하셔야 합니다. 자궁근종 증상중에 하나는 하복부 통증 과 요통 도 동반 된다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