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론 멜론의 효능 칼로리 고르는 법 보관방법을 알아봅시다
이전에 있을 때는 먹기도 어렵고 맛있는 멜론을 구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에 대조적으로 최근에는 괜찮은 가격대에 맛있는 멜론을 구하기가 쉬워졌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멜론 알고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이번에는 메론의 효능 칼로리 고르는 법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멜론은 먹을 때 딱 느껴지듯 수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게다가 비타민 A, C, E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는 항산화 효과, 신진대사 촉진, 피부 재생 등 피부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구체적으로는 비타민 C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에도 좋아 멜라닌 세포가 생기는 것을 억제합니다. 이것은 기미나 잡티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멜론의 판토텐산은 피지 분비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도 완화한다고 합니다.
망고는 5월에서 10월까지 제철인 과일입니다. 망고는 탄수화물인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과량 섭취는 피하셔야 합니다. 망고에는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중에서 비타민 A는 피부의 상피조직과 각 기관의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부미용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망고와 궁합이 좋은 음식은 우유입니다.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망고의 베타카로틴과 우유의 단백질, 지방을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먹을 수 있어 궁합이 좋습니다.
구입하실 때는 짙은 황색을 띠고 향이 짙은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보관방법은 깨끗이 씻어 실온에 보관하면 됩니다.
시금치 고르는 법
잎이 두껍고 짙은 녹색을 띠고 윤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는 붉고 색이 선명하며 길이는 1015cm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사용 용도에 따라 무침용, 국거리용으로 구분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무침용은 길이가 짧고 뿌리 부분이 뚜렷한 붉은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국거리용은 줄기가 연하고 길며 잎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잎이 건조하거나 황갈색으로 변한 것은 질소의 함량이 낮아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 입니다.
멜론의 칼로리
메론 같은 경우는 달다는 맛으로 당도가 높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은 메론의 칼로리는 100g당 38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메론 고유한 크기를 1kg이라고 하였을 때 무겁다는 메론을 혼자 다. 먹는다고 하여도 380kcal밖에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론을 보게 되면 힘들게 참지 않고 달콤하게 먹으면 되겠습니다.
멜론 보관법
멜론의 보관온도는 15도이며 보관일은 7일 정도가 적당합니다. 후숙 된 멜론은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하고 먹고 남은 멜론은 자른 단면을 랩으로 밀폐하여 냉장 보관합니다. 멜론이 너무 차가워지면 도리어 단맛이 감소하므로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보관하시려면 꼭지를 따지 않고 그대로 보관해야 좋고, 다른 과채류와 함께 보관하면 빠르게 무르고 저장기간이 짧아지므로 따로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멜론의 칼로리
메론 같은 경우는 달다는 맛으로 당도가 높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은 메론의 칼로리는 100g당 38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메론 고유한 크기를 1kg이라고 하였을 때 무겁다는 메론을 혼자 다. 먹는다고 하여도 380kcal밖에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론을 보게 되면 힘들게 참지 않고 달콤하게 먹으면 되겠습니다.
시금치 손질법
시금치를 조리할 때 밑동이 그대로 붙어 있어야 조리하기 쉬우므로 뿌리 부분만 손질합니다. 뿌리는 붉은색을 띠는 부분이 영양이 풍부하므로 잘라내지 아니고 칼로 겉껍질을 살짝 긁어낸 뒤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샐러드, 피자 토핑 등 생것을 그대로 사용하면 영양 손실을 줄일 수 있지만, 쓴맛이 있습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뚜껑을 연 채 살짝 데치면 영양 손실을 줄이고 쓴맛을 내는 원인인 수산옥살산을 증발시킬 있습니다.
데쳐낸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씻어 떫은맛과 거품 찌꺼기를 제거해 사용합니다.
메론 달콤하게 먹는 방법
달콤하게 고른 멜론을 더 달콤하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일입니다. 보니 냉장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멜론은 오랜 시간 냉장 보간을 하면 맛과 함께 식감도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장 보관보다는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34일 정도 후숙을 한 후에 먹게 되면 멜론의 단 맛을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멜론의 효능에도 더 좋습니다. 하지만은 기간과 독립적으로 앞서 말한 것처럼 끝부분이 말랑하게 들어간다면 이미 충분히 즐기기에 달다는 맛이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후숙이 다. 된 멜론은 손질하여 용기에 담아 냉장고 보관하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잘 나누어 놓은 멜론은 다소 1주일 정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항상 묻는 질문
시금치 고르는 법
잎이 두껍고 짙은 녹색을 띠고 윤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멜론의 칼로리
메론 같은 경우는 달다는 맛으로 당도가 높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멜론 보관법
멜론의 보관온도는 15도이며 보관일은 7일 정도가 적당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