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별 자동차세 총정리 환급 방법 1분만에 계산하기
이번에는 차종별로 자동차세에 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차량수는 2500만대 이상으로 국민 2명 중 1명은 차량을 가지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자동차세를 처음 차를 산다는 경우 수백만 원의 세금이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세금은 차량을 구매할 때, 등록할 때, 유지할 때 등등 너무 많은 세금이 있고 약 10가지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내가 피땀 흘려 번돈을 세금으로 내고 있었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잘 내고 있는지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를 이해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요? 특히나 나 요즘에 처음으로 차를 샀어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납의 단점
1. 할인된 세금이지만 한 번에 큰 금액이 지출되기에 부담될 수 있어요. 100만 원의 자동차세를 7 할인받아 93만 원이 한 번에 통장에서 빠져나간다. 2. 연납신청 후 자동차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시 환급 절차가 필요합니다. 12주 정도 소요되며 이 절차 후 소유권을 이전할 수 있어요. 3. 자동차세가 인상될 경우 추가로 납부해야 합니다. 번거롭지 않으려고 연납신청을 했지만 인상될 차액만큼 다시 납부해야 합니다.
자동차세가 감면될 경우 환급신청 또한 필요하니 번거로울 수 있어요.
차량 등록 시 세금
차량 등록시 내야 하는 세금은 2가지가 있으며 취득세는 차량 등록시 필수 적으로 내야 하며, 공채 매입비 또한 반드시 내야 합니다. 다만 공채의 경우 차량 구매하마자마 매도하는 경우도 많지만 이경우 매입비보다. 매도해서 받는 매도금이 더 적습니다. 취득세 차량 획득 당시의 가격 차량 가격,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에 대한 세율을 적용합니다. 단, 친환경차에 에 대해 24년 12월 31일까지 140만 원 할인이 됩니다.
하이브리드 100만 원, 전동차 300만 원, 수소차 400만 원 공채 매입비 공채 매입비란 차량 구매 시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채권으로서 지역에 따라 일시상환 일정이 다릅니다. 또한 도시철도채권서울, 대구, 부산, 인천 지역개발채권등등 지역으로 나누어집니다.
연납의 장점
1. 연납할 경우 연세액의 7를 할인받은 금액으로 한 번에 납부할 수 있어요. 100만 원의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할 경우 7 감면된 금액인 93만 원을 한 번에 납부합니다. 2. 1년에 2번 필수로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할 수 있어요. 한 번에 납부하면 세금 납부에 대한 의무를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연납한 자동차세는 소득공제처리 될 수 있어요.
18살 미만의 자녀 3명을 양육하고 있는 경우 감면받을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연납의 단점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등록 시 세금
차량 등록시 내야 하는 세금은 2가지가 있으며 취득세는 차량 등록시 필수 적으로 내야 하며, 공채 매입비 또한 반드시 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납의 장점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