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 대출 잘되는 곳 TOP3
소상인가된 대출 종류가 너무 많아 헷갈리시다는 말씀을 많게 인물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소상인가된 대출이 어떤 것이 있는 지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에 먼저 방문을 하실텐데요. 사실 은행을 방문하기 전에 소상공인의 대출을 지원해주는 기관에 먼저 방문하신다면, 대출금리나 대출 가능 금액 면에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관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이 대표적인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분기마다.
예산이 배정이 되어서 분기가 시작하는 1월, 4월, 7월, 10월에 자금제공 수령 신청이 일어나는데요. 이율이 저렴한 정책자금의 경우 경쟁이 높기 때문에 보통 분기가 시작하는 첫달에 자금이 소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점수 신용레벨 환산표
”21년 1월부로 신용레벨 제도가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운영되면서 많은 분들이 혼선이 생겼지만 본인이 어떤 관련해서 있는지 객관적으로 심사숙고하는 지표는 결국엔 신용등급인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이자율 등 요구하는 것들이 결정되면서 평가되기 때문에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은 아주 요구하는 개념입니다. 현재 위와 같이 구 신용등급제를 현 신용점수제에 대입했을 때 위와 마찬가지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전략 vs 원금균등상환전략 (상환방법 이해하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전략 – 원리금균등상환전략 선호하는 분들의 경우 단기간 대출, 추가 담보대출 혹은 상환금액이 원금균등상환방식보다. 적은 것을 선호할 때 특히 해당방식의 대출 상황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디딤돌 등의 대출은 원리금 균등 상황전략 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보다. 다가올 수입이 많을 경우 해당 전략 선호하고 있습니다. 위 표와 같이 대출 만료가 되는 시점까지 월 상환금액이 동일합니다.
이에 따른 이자율은 원금균등상환방식보다. 높습니다. 원금균등분할 상환 전략 – 원금균등 상환 방식은 매월 원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지급하는 이자도 낮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총 지급해야할 이자가 원리금균등상환 방식보다. 작습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이율이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하는 금리 입니다. 만약 이율이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이율이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변동금리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이율이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이율이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결정 대출 팁 이율이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요구하는 시점이해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SC제일은행 – 순수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대출대상 대출 대출 가능 금액 : 2,000만원 ~ 최대 5억원 대상 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대출기간 : 최소 10년, 15년, 20년, 30년, 40년 (택1) – 만기 40년 초장기 대출인 경우, 대출 신청일자 기준 만 39세 이하 혹은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신혼 가구에 적용되는 차주에 한하여 신청 가능.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전략 – 거치식분할상환 : 대출실행일로부터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은 매 1개월마다.
원리금(원금과 이자)을 균등분할상환하고 매월 상환일에 이자를 지급 하기로 합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에 사업장이 있다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들어가셔서 보증상품을 조회해 보면 개별 대출상품에 대한 내용을 좀 더 명확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업장이 서울지역에 있다면야 서울신용보증재단에 들어가시면 되겠지요. 이 밖에도 사업장이 위치한 지자체에서 별도로 은행과 협약을 맺고 이차보전대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차보전대출이란 국가 혹은 지자체에서 일부의 이자를 지원해 주어서 대출금리를 경감시킵니다.
이차보전이율이 만약 3%라고 한다면 고객이 은행에서 적용받는 금리에서 3%를 뺀 금리로 손님에게 적용이 되어서, 이자부담이 확 낮춰지는 것이죠. 단 은행을 통해서 대출이 진행된다면 이를 간접대출이라고 하는데요.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한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이 일어나고, 보증료를 발급하는 부담은 대출을 받으시는 고객이 부담을 합니다. 아마도 1% 정도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종종 묻는 질문
신용점수 신용레벨 환산표
21년 1월부로 신용레벨 제도가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운영되면서 많은 분들이 혼선이 생겼지만 본인이 어떤 관련해서 있는지 객관적으로 심사숙고하는 지표는 결국엔 신용등급인 것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원리금균등상환전략 vs 원금균등상환전략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전략 원리금균등상환전략 선호하는 분들의 경우 단기간 대출, 추가 담보대출 혹은 상환금액이 원금균등상환방식보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이율이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하는 금리 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