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후 날파리가 날아다닌다

백내장 수술 후 날파리가 날아다닌다

점차 기온이 오르면서 백내장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 중 덥고 습한 여름철 수술하면 염증이나 부작용 발생 위험이 높진 않을까 하는 우려에서 적절한 수술 시기를 놓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백내장 수술은 계절과 무관합니다. 백내장은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안개가 낀 것의 형태로 흐릿하게 보이는 등 각종 시 기능 이상을 초래하는 안 질환을 말합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은 신속한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 아닙니다.그러나 백내장이 일상생활에 불쾌감을 줄 정도로 진행하는 경우는 약으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므로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환자 개개인의 백내장 증상에 따라 수술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이 가장 중요하며, 일부 병원 홈페이지에서는 이해를 돕기 위해 자가진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이란 대표 실명 원인 안과질환 중 하나로, 주로 노화에 의해 눈 속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발생해 시야가 안개 낀 것의 형태로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노년층이 주로 걸리는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스마트폰, 컴퓨터 등 눈을 혹사시키는 전자기기의 푸른 파장 빛과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인해 눈의 노화가 빨라지면서 4050대 백내장 환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부작용 후유증

백내장 수술은 매년 500,000건 이상이 시행될 정도로 흔한 수술이며 큰 부작용은 드뭅니다.그러나 매우 드물게 안구내 수정체 탈출증, 안내염, 후발성 백내장, 후낭파열 등으로 시력이 사라질 수 있으며,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높아집니다.충분한 상담 없이 수술을 진행하면 수술 후 안압 상승으로 실명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

백내장의 대표적 증상은 사물이 혼탁하게 보이는 것이고 색, 밝기를 구별하는 능력이 줄어든다고 합니다.또한 백내장의 진행 정도에 따라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복시 증상, 눈부심 현상이 심해져 밝은 곳에서는 잘 안 보이고 어두운 곳에 가서 시력이 회복되는 주맹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노안으로 가까이에 있는 것이 안 보이다가 갑자기 시력이 좋아져 잘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수정체가 부풀어서 돋보기 낀 효과를 내서 생기는 것으로 백내장 증상일 수 있으니 갑자기 잘 보이는 경우에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고혈압, 당뇨의 합병증 중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이 눈이기 때문에 연령에 상관없이 고혈압, 당뇨가 있다면 주의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이란?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로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지만, 결국 궁극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수술이 불가피한데요. 백내장 수술은 뿌옇게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백내장 수술용 렌즈)로 교체하는 치료법을 말합니다.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인공수정체가 사용될 수 있는데, 그 종류로는 노안 백내장 수술, 난시교정 백내장 수술, 합병증 백내장 수술, 그리고 후발성 백내장 수술 등이 있습니다.

백내장수술 방법

백내장수술 방법은 점안 마취 후 초음파를 이용해 혼탁한 수정체 내용물을 완전히 제거하며 시작합니다. 제거를 위해 초음파 기구를 넣을 구멍을 눈의 검은자나 흰자에 작게 뚫습니다.음파흡입술로 내용물을 제거하고 그 빈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합니다. 백내장수술이 완료되면 절개된 안구 부위를 봉합합니다. 최근에는 무봉합 방법의 수술도 가능해졌습니다.

백내장 증상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시야가 혼탁해지는 것을 뜻하는데, 안구의 수정체가 흐릿해지며 시야도 함께 흐릿해져 뿌옇게 보이는 것을 뜻합니다. 시야가 흐릿해지기 시작하면 안과에서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백내장 수술 시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때 눈에 치명적인 녹내장을 발견할 수 있으니 꾸준히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아야한다고 합니다.또 시야가 흐릿해졌다해서 무조건적으로 백내장수술은 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백질 변질로 생기는 병 백내장의 원인은 수정체가 탁해져 버리는 것입니다. 원래 투명한 수정체가 탁해지는 것은, 수정체 세포 내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이 주로 노화로 인해 산화되어 점차 희고 탁해지기 때문입니다.수정체가 탁해지면 눈으로 들어오는 빛을 방해하기 때문에, 망막까지 제대로 빛이 닿지 않게 되거나 반사되어 눈부심을 느끼게 됩니다.수정체를 흐리게 하는 산화 스트레스 산화에 의해 철이 녹슬듯이,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의 기관이나 세포도 서서히 산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