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 5월 종합소득세금 신고 필수 연말정산 신고방법

사무직 5월 종합소득세금 신고 필수 연말정산 신고방법

최근 시기 동안 2022년 연말정산에 대한 결과가 나왔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연말정산 환급을 위해 2022년도부터 꾸준하게 준비하셨을 것입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은 분들도, 충분하지 못한 결과를 받으셨던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만큼 연말정산 세금환급은 까다로운 뜻이기도 하죠. 그러나 오늘 소개해드리는 연말정산 꿀팁을 활용하신다면 쉽고, 빠르곡, 짧게 세금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계좌, 소비를 통한 소득공제, 주택원리금상환 공제 등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세금환급 상품들을 연중에 열심히 모아 연말정산을 준비합니다.


소득공제형 채권
소득공제형 채권


소득공제형 채권

소득공제형 채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소득공제형 채권은 현재 사용가능했던 모든 세액공제 상품디자인 중 단연 독보적 1위를 자신있게 말하는 상품입니다. 절세율 1위인 소득공제형 채권은 3,000만원까지 100%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며, 5,000만원까지는 70%, 그 이상일 경우 30% 비율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만약 5,000만원을 투자했다고 가정하라 경우 4,400만원이라는 금액을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과세표준이 높을수록 세율이 높아진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소득공제형 채권에 대입하면, 여러분의 과세표준이 높을수록 동일금액을 투자하더라도 더 많은 절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형 채권의 안정적 구조기획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소득공제형 채권의 안정적 구조기획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소득공제형 채권의 안정적 구조기획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브이펀드는 기업을 선정할때 아이러니하게 투자가 필요하지 않은 기업을 선정합니다. 즉 역설적으로 투자 없이 자생할 수 있는 기업을 알아내는 것이죠. 이 과정에서 확인하는 것은 크게 재무구조와 실물재산 여부 두가지입니다. 재무구조를 통해 자생가능성을 확인하고, 실물자산을 통해 혹시 모를 이슈에 대비합니다. 실물자산의 LTV가 30%~40% 이하일 경우 투자하며, 투자대출 대출 가능 금액 만큼의 실물 자산에 담보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혹여라도 발생될 수 있는 위험을 선제적으로 차단합니다. 이런 안전장치를 설치했지만 이야말로 사용한 경우는 한번도 없습니다. 그만큼 초기 기업선택 단계에서 많은 에너지를 쏟는 것이죠. 브이펀드는 운영된지 5년이 넘었습니다.

2-2 .고용보험 가입대상으로 나의 부업이 들킬 수 있어요.

고용보험의 경우, 자기가 직장이 2-3개 여러 곳에 4대보험을 들었다고 해도, 1개만 가입이 됩니다. 그 직장 가운데서도 급여가 활동 시간 최고 높은 1곳에 가입이 되게 됩니다. 주된 직장의 월 급여가 활동 시간 높은 곳이라면, 주된 직장(메인 직장)으로 가입하게 되겠지만, 별도의 곳의 급여가 활동 시간 더 높다면, 다른곳으로 고용보험이 가입되고, 주된 직장에 급여가 활동 시간 가입이 되지 않다보니, 고용부과가 안되는 사실을 통해서, 투잡사실을 알 수 있어요.

2-4대보험을 들거나, 들었거나 (국민연금으로 인해)
2-4대보험을 들거나, 들었거나 (국민연금으로 인해)

2-4대보험을 들거나, 들었거나 (국민연금으로 인해)

국민연금의 경우, 각 직장의 9프로를 직장에서 가입하게 되는데, 직장연금이 올라간다고 해서, 국민연금이 높아지는 건 아닙니다. (최대 월급료 553만원까지) 월급료 553만원이 초과 된다면, 49만 7700만원의 60% 를 나머지 40%는 부업직장에서 부담이 됩니다. 직장에서 9프로를 부담해야하는데, 납부되는 금액이 9프로가 아닌 상정 금액으로 납부가 되는 것을 통해서, 알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의 친구의 경우, 본직장을 다니고, 부업으로 일을 하면서, 그 사업장에 직원도 있는데, 본 직장이 이 사실을 모르는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 수입이 553만원을 넘지 않는 경우입니다. 수입이 553만원이 넘지 않은 경우 납부되는 금액이 상향 되지 않기에, 본 직장에서 친구의 투잡 사실을 모르게 됩니다.

카드사용 황금비율

체크카드(및 현금영수증)의 공제율이 높다고 체크카드만 쓰기에는 최근 시기 동안 신용카드에서 주는 할인 혜택이나 캐시백 등이 너무 좋습니다. 게다가 신용카드를 알알맞게 사용하셔야 신용점수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연체를 하시면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 카드사용 황금비율은 연 소득의 25%까지는 공제율이 낮은 신용카드를 처음 사용하시고, 추가되는 금액은 공제율이 높은 체크카드로 사용하시는 게 최고 좋습니다.

종합소득세와 연말정산 신고 시 체크카드/신용체크신용카드 소득공제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연말이 다가올 때 홈택스에서 현재까지 얼마나 지출했는지 체크하시고 카드사용 비율 계획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연관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소득공제형 채권

소득공제형 채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소득공제형 채권은 현재 사용가능했던 모든 세액공제 상품디자인 중 단연 독보적 1위를 자신있게 말하는 상품입니다.

소득공제형 채권의 안정적 구조기획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브이펀드는 기업을 선정할때 아이러니하게 투자가 필요하지 않은 기업을 선정합니다.

24대보험을 들거나, 들었거나 (국민연금으로 인해)

국민연금의 경우, 각 직장의 9프로를 직장에서 가입하게 되는데, 직장연금이 올라간다고 해서, 국민연금이 높아지는 건 아닙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