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서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보안카드 수령 및 발급하기

세무서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보안카드 수령 및 발급하기

매출이 발생하면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되고, 매입이 발생하면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취해야되는 것은 거래의 가장 일반적인 것들입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수취해야만 되는 것은 양 거래 당사자간의 거래를 서로 정밀 연구출하는 서류이기도 하며 함께 투명한 세무거래의 기반이 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라에서도 발행하고 수취하는 것이 어렵지 않게 쉽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어 놓았다. 이번에는 홈택스 사이트에서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수취하는 이런 것들은 무엇인지만 알면 너무나 쉬운 개념입니다. 하지만 연관 업무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세금계산서 발행? 전자 세금계산서? 이런 것들이 모두 무슨말인지 모를 수 밖에 없습니다..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앞서 언급했던대로 전자적 세금계산서 발행에는 많은 혜택이 있기 때문 나라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국세청에 등록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업무 대행 사업자의 사이트나 ERP에서 진행할 수도 있지만, 가장 기본은 어쨌든 홈택스에서 직접 발행하는 것입니다. 방법만 알면 발행하는 것도 아주 쉽게 되어 있고,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라 무료라서 여러모로 좋습니다.

첫번째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첫번째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안되어있다면야 회원가입부터 해줍니다. 회원가입은 개인, 사업자혹은 세무대리인, 부서사용자가 있는데, 사업자라면 사업자세무대리인 탭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공급가액 부가세 공급대가
공급가액 부가세 공급대가

공급가액 부가세 공급대가

부가세는 공급가액의 10로 입력을 하면 되는데 온라인 판매의 경우에는 부가세가 10 딱 맞지 않게 나오기도 합니다. 큰 입점몰11번가, G마켓, 더블유콘셉트 등등 매월 판매분에 대하여 정산서를 받으시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시는 경우에 정산서에 가끔 부가세가 딱 안 떨어지게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었으나 그럴 때는 그냥 정산서 받으신 대로 발행하세요 대량거래에 대한 판매대금 정산 시에는 판매대금 업체수수료 제외된 정산대금이 결정되다.

보니깐 판매대금이 소수점 아래로 쪼개져서 33333.33333 이렇게 돼서 반올림해서 정산하곤 해요. 그러니깐 10 억지로 붙이지 마시고 정산서 대로 발행하시면 됩니다.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의 의무가 있는 거래처에서 재화 혹은 용역의 공급하고 세금계산서 발급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거나 사업자 부도, 폐업, 공급계약변경으로 수정발행이 필요한데 기간 내에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매입자가 6개월 이내 세무서장의 확인을 받아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대신 발행하고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합계표를 부가세 신고 시 제출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 거래처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안 하고 배 째라고 할 때 살짝 언급해 주면 가산세도 흘려주면 바로 발행해 줍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필수 기재사항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에는 필수기재사항과 선택 기재사항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필수 기재사항들은 입력하지 않으면 발행이 되지 않으며, 선택기재사항은 선택적으로 기재할 있습니다. 다만 거래의 내용을 분명히 하고 헷갈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선택적 기재사항이라고 할지라도 가능하면 다. 적어주는게 좋습니다.

필수 기재사항 1. 제공되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혹은 성명 2.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3. 작성직선 4. 공급가액과 세액

위 네가지 사항은 보통 필요적 기재사항이라고 해서 필수로 기재해야하며 누락되거나 잘못적지 않도록 주의해야 됩니다.

일단은 위 내용만 기입해도 발급은 가능하지만 대략 공급받는자의 상호, 대표자이름, 주소, 제공되는 내용, 이메일 주소 등을 다. 기재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야 발행한 사람과 수취한 사람 모두 어떤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목록 조회하기

내가 발급한 세금계산서, 혹은 거래처에서 발급해서 내가 수취한 세금계산서를 확인하려면 조회발급 탭에서 목록조회, 발급목록조회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산서 선택을 해주고, 매출인지 매입인지, 그리고 조회기간 등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해당 기간에 발행된 것들이 쭉 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급가액 부가세 공급대가

부가세는 공급가액의 10로 입력을 하면 되는데 온라인 판매의 경우에는 부가세가 10 딱 맞지 않게 나오기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의 의무가 있는 거래처에서 재화 혹은 용역의 공급하고 세금계산서 발급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거나 사업자 부도, 폐업, 공급계약변경으로 수정발행이 필요한데 기간 내에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매입자가 6개월 이내 세무서장의 확인을 받아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대신 발행하고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합계표를 부가세 신고 시 제출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