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피부염 치료 항생제 복용후기

주사피부염 치료 항생제 복용후기

지루성 피부염 원인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과다한 피지분비와 호지성 진균인 말라세지아, 표피의 과다증식, 세포성 면역이상, 신경계 장애등으로 알려져 있고 피부 장벽기능에도 이상이 있음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루피부염은 생후 3개월 이내와 40세70세 사이에 발생빈도가 높습니다. 유아에서는 성별 간의 차이가 없으나 성인에서는 남성에서 더 흔하며 지성피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신경계 장애 환자, 즉 파킨슨병, 뇌혈관질환, 간질, 중추신경계 손상, 얼굴신경마비, 척수공동증syringomyelia, 신경이완제 사용 환자에서 자주 발생하며 비만을 일으키는 내분비 질환이나 알코올중독증, 후천면역결핍증후군 환자에게서도 잘 발생합니다.

역가가 낮은 스테로이드를 단기간 사용하며, 각질용해제나 물리적인 방안으로 비늘을 세게 벗겨내는 것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가 접히는 부위 경우 건조 로션을 사용하며, 진물이 나는 피부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0.10.25의 겐티아나바이올렛 용액을 도포합니다. 유아의 지루피부염 치료에는 고단백, 저지방, milkfree 식단은 도움이 되지 않으며 비오틴, 비타민 B 복합제 아니면 필수지방산 등의 효과도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기름기 많은 연고나 얼굴에 바르는 크림 사용을 피하고 비누의 사용을 줄이고 면도전후에 활용하는 알코올성분의 면도용 로션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에 발생한 경우 항진균제 등을 포함한 샴푸를 일주일에 23차례 사용합니다. 두피 외에는 0.51의 하이드로코르티손을 사용할 수 있으나 얼굴, 겨드랑이, 샅고랑 부위에는 장기간의 사용을 금합니다.


비타민 D 메가도스
비타민 D 메가도스

비타민 D 메가도스

바르는 치료의 한계 피부 밖에서 무언가를 바르는 것은 치료가 아닌 증상을 누르는 것 밖에 안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결국 건선을 만들어 내는 것은 피부 안쪽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류마티스 증세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햇빛 알레르기는 자가면역질환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며 건선 또한 자가면역질환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내 몸의 안쪽에서 면역계의 이상으로 생겨나는 문제이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성분을 아무리 발라도 당연히 완치가 될 수 없습니다.는 점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의 한 가족 내 몸에서 일어나는 류마티스 관절염, 햇빛 알레르기, 건선은 모두 알고 보시면 자가면역질환이라는 큰 틀에서 같은 질환이었던 것입니다.

주사피부염 원인
주사피부염 원인

주사피부염 원인

구체적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 주사피부염을 앓기 전 안면홍조가 오랫동안 있었으며 피부과에서 안면홍조 치료를 권유받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악화가 된 것은 더 좋은 피부를 만들겠다고 피부레이저를 받은 직후였습니다. 총 3번 받았는데 홍조가 갈수록 심해졌으며 오돌토돌 올라온 농포를 보고 여드름이라며 다른 레이저를 권유했습니다. 원래 예민했던 제 피부를 레이저로 회복될 수 없을 정도로 손상시킨 것이 아닌가 추측합니다.

건선 원인 파악이 중요

일상의 반복 발바닥 중간에 커다란 티눈이 있었습니다. 중고등학교 때 생긴 티눈이었습니다. 아무리 잘라내도 다음날이면 다시 자라 있었습니다. 티눈고를 붙여서 파내기도 셀 수 없이 해왔어요. 대충 없어진 듯해도 결국 다시 자라났습니다. 정말 지긋지긋하게도 안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어느 때 너무 바빠서 한동안 티눈을 잊고 살았습니다. 한참 후에 확인해 보니 늘 그렇듯 티눈은 그 자리에서 꼼짝도 하지 않고 그대로 있었습니다.

발상의 전환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잘라도 매일 자라났던 티눈인데 왜 2주 넘게 자르지 않았는데 자라지 않았을까? 그래서 그냥 내버려 둬 봤습니다. 한 달이 지나도 그대로였습니다. 아 여기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어머니께서 어려서부터 매일 때목욕을 시켜주셨습니다.

달걀노른자

노른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었는데 비오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정상적 신진대사에 필요한 물질로 탈모증, 비듬, 지루성 피부염 치료에 도움을 주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어 알레르기, 아토피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이외에도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은 피부의 염증을 완화하고 수분보충에 도움 됩니다.

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항산화 효과인 항염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피부 재생과 피부미백에도 좋습니다.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는 식이섬유와 요오드가 풍부하여 천연 보습 역할을 해주며 탈모를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는 간지럽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다시마를 우린 물을 피부에 닿게 해 주면 좋습니다. 과하게 취식할 경우에는 갑상선에 안 좋으므로 적절한 양을 조절하여 섭취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 D 메가도스

바르는 치료의 한계 피부 밖에서 무언가를 바르는 것은 치료가 아닌 증상을 누르는 것 밖에 안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주사피부염 원인

구체적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선 원인 파악이 중요

일상의 반복 발바닥 중간에 커다란 티눈이 있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