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오픈 등기일 표기 시세 조작 막는다

아파트 실거래가 오픈 등기일 표기 시세 조작 막는다

돈 버는 습관 만들기 1 실거래가 실거래가 개념 실거래가는 말 그대로 실제로 거래된 가격을 의미합니다. 국가가 공시한 금액이 아닌 시장에서 정해지는 가격을 뜻합니다. 부동산 매매 계약사항을 체결한 날로부터 법으로 정해진 일정 기간 내에 실거래가를 신고해야 하는데 토지, 건물 등 부동산 매매계약 시 실제거래한 계약 내용을 부동산이 소재한 시군구에 신고해야 합니다. 실거래가 신고기간2020년 2월부터 30일 이내 실거래가 신고기간은 법 시행당시에는 3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던 신고기간이 2007년 6월 29일부터 60일 이내로 변경되었다가 법 개정으로 2020년 2월부터 다시 3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KB부동산
KB부동산


KB부동산

다음 알아볼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는 KB부동산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도 새로운 홈페이지 중 하나인데요 dl 사이트는 로그인해야지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홈페이지 그리고 전세, 월세, 매매에 대한 내역을 한눈에 알아보기가 쉽고 일반적인 전월세 금액 같은 내용도 보기가 쉽습니다. 이 사이트도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니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사용하는 부동산 용어 정리
자주 사용하는 부동산 용어 정리

자주 사용하는 부동산 용어 정리

1 다가구 다세대 다가구 여러 세대가 살아도 소유주가 1명인 경우 다세대 여러 세대로 분배해서 등기되기 때문에 소유자가 여러 명인 경우 2 재개발 재건축 재개발 관청에서 재개발 구역을 지정하여 정부 주도로 진행되는 사업 재건축 일정 비율 이상 동의를 얻어 조합설립허가를 받아 진행되는 사업 3 LTV DTI 4 시행사 시공사 시행사 공사의 전 과정을 책무 맡아 관리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계약자와의 계약에서부터 입주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게 되는 곳 시공사 시행사로부터 발주를 받아서 공사만을 담당하는 곳 건설업체 오늘은 뉴스에서 자주 들었는데 구체적인 개념을 모르거나, 어감은 비슷하지만 의미는 큰 차이를 보이는 여러 가지 부동산 용어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부동산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