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자금대출 Top 10 (금리 조건) 자격 및 신청방법

주택자금대출 Top 10 (금리 조건) 자격 및 신청방법

신혼집 구입비용이 고민인 신혼부부에게 주택구입자금을 대출해 주는 신혼부부 전용 주택구입자금에 관하여 대출대상,금리,한도 등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금융공사 대출
한국금융공사 대출

한국금융공사 대출

한국금융공사에서 주택자금대출로 주담대와 전세자금상품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주담대는 소유건물을 담보로 하여서 상품으로 디딤돌, 햇살론, 주거복지론 등이 있습니다. 전제자금 금융상품은 전세합의를 체결할 경우에 자금을 대출받는 상품으로 전제보증서 등이 있습니다.

위에 두 대출 상품이 안될 경우 많은 분들이 은행 대출을 고려하시는데요. 은행 대출 종류로 건물구입, 전세자금, 월세자금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상품을 비교해보시기 위해서 가장 괜찮은 사이트를 첨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주택 자금 대출 조건
주택 자금 대출 조건

주택 자금 대출 조건

주택자금 대출의 조건은 1 보유건물 유무2 소득수준3 신용등급4 가족관계

예를 들어, 주택도시기금 상품 중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상품에 경우 무주택 세대주와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 최대 금액은 구매하시려는 부동산의 가격과 전세보증금 비율 LTV비율, DTI 비율 등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므로 대출에 한도금액을 알아보시고, 부동산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이 내집마련 디딤돌을 적극 권하는 이유는 연 1.5 3.3의 낮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택자금 대출을 알아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높은 금리에 머리를 쥐어짜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 만큼 좋은 상품이기 때문에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세사기대출 상담문의
전세사기대출 상담문의

전세사기대출 상담문의

or 대출 검증 관련한 상담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 및 기금 수탁은행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사업인 전세사기피해대상 버팀목전세자금대출대환 금리, 조건과 서류 완벽정리 최대 2억 4천만원까지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우리들이 모르는 정부지원 사업이 너무나 많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지금같은 시기에 파해법이 되지 않을까하는 바램입니다. 정말 힘든 시기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부부, 과거 가정의 부모님들 모두 힘내십시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정부지원 LTV에 맞는 대출 금리 비교 추이

특례보금자리론이 신설되었습니다. 과거 적격대출, 안심전환대출 그리고 보금자리론이 합쳐져 만든 상품이 바로 특례보금자리론이기 때문에 금리가 당분간 고시되지 않을 것 입니다.

3월 디딤돌 대출은 현재까지 대출금리가 지난달과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보금자리론의 경우는 일반형 우대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현재 과거 보금자리론 U 그리고 T를 이어서하는 반면, 우대형U 그리고 우대형 T로 나누어서 운영중에 있습니다.

금리 조건 및 대출 조건이 일부 달라졌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특례보금자리론 대출 상품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정책 변경 생애최초 주택구입 조건 및 혜택202001 부터

2022년 하반기부터는 윤정부의 정책으로서 LTV에 맞는 대출 규제 완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생애최초 대출 규제에 대한 완화가 시행되었습니다. 테이블과 같이 LTV를 80까지 늘렸으며, 대출한도도 최대 6억 원 까지 가능하도록 증액하였습니다. 생애최초로 주택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이제는 조금 더 여유롭게 한도를 증액하여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 금리가 매우 가파르게 상승하여 서민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3년이내에 중도상환된 원금에 관하여 대출실행일로부터 경과일 수 별로 1.2 한도 내에서 부과 대출합의를 철회한 경우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실거주의무제도 대출차주는 대출을 받은날로부터 1개월 내에 대출받은 주택에 전입 후 1년 이상 실거주를 유지해야 함 정당한 사유없이 1개월 이내에 전입하지 않고 1년 이상 실거주하지 않는 경우 기한이익이 상실되고 대출금을 상환해야 함 유예 기존임차인의 퇴거지연, 지수리 등 1개월 이내 전입이 어려운 경우 사유서를 제출하면 2개월 전입 연장 가능 질병치료나 타 시도로 근무지 이전 등 불가피하게 실거주 못하는 사유가 발생 시 실거주 적용 유예 신청 가능 대출검증 관련한 상담은 아래의 콜센터 번호 및 기금 수탁은행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자산검증 관련한 상담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 15669009 및 검증 전개과정 중 안내된 담당자 번호로 문의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국금융공사 대출

한국금융공사에서 주택자금대출로 주담대와 전세자금상품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택 자금 대출 조건

주택자금 대출의 조건은 1 보유건물 유무2 소득수준3 신용등급4 가족관계예를 들어, 주택도시기금 상품 중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상품에 경우 무주택 세대주와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세사기대출 상담문의

or 대출 검증 관련한 상담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 및 기금 수탁은행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