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수당 계산기 계산법 지급기준 지급일 총정리

연차수당 계산기 계산법 지급기준 지급일 총정리

최근 적금과 예금의 금리 상승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오래전부터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했던 것이 바로 은행 정기적금입니다. 정기적금과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할 때 가장 먼저 따져보는 것이 정기적금 금리와 만기가 되었을 때 얼마를 찾을 수 있는지입니다. 이를 알아보는 방법이 바로 정기적금 이자계산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정기적금 이자계산기와 금리높은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의 금융상품 중에서 가장 익숙한 적금과 예금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먼저 정기적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액을 매월 납입하고 만기일에 이자와 원금을 약정된 금액으로 찾을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정기적금은 금융권을 사용해 목돈을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적립식 상품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지원 내용
청년희망적금 지원 내용

청년희망적금 지원 내용

청년희망적금을 통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보면, 청년희망적금상품이 있는 시중 은행을 통해 가입한 적금에서 나오는 은행 이자와 함께, 추가로 저축장려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저축장려금은 납입 금액에 그러므로 1년차에는 납입액의 2를 지원해주고요. 2년차에는 1년차보다. 더 많아서, 납입액의 4를 추가로 지원해준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고 금액 지원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청년희망적금 상품에 해당하는 경우 적금 이자에 대하여 과세 면제 혜택도 적용된다고 하니, 상품 가입시나 적금 만기시에 이같이 점도 이유없이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상위 3개 정기예금 이독립 비교
상위 3개 정기예금 이독립 비교

상위 3개 정기예금 이독립 비교

SH수협은행 헤이Hey 정기예금 방문 없이 가입 가능 최고 3.95, 기본 3.95 12개월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 예금 방문 없이 가입 가능 최고 4.10, 기본 3.80 12개월 전북은행 JB 123 정기예금 만기시 일시금 지급 방문 없이 가입 가능 최고 4.30, 기본 3.80 12개월 23년 최고 이독립 시대에는 정기예금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이란?

정기적금은 매월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액을 적립하고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정기적금 상품의 경우 최고 금리가 13인 광주은행제휴적금 with유플러스닷컴 상품이 가장 높습니다. 가장 높은 13를 적용해서 이자를 계산해보겠습니다. 월적립금 50만 원, 연 이자 13, 적립기간 1년으로 예자 계산기를 돌려보면, 이자과세제외 후 357,435원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예금 이자가 높은 이유

그렇다면 적금이 이율이 높은데도 왜 예금 이자가 높은 걸까요? 그 이유는 매달 납부하는 금액이 예치된 기간 만큼의 이자를 지급해주는 적금 이자 계산 방법 때문입니다. 예컨대 매월 10만원씩 납입했다면, 1년 후 만기일에는 원금10만원 x12개월과 이자가 붙은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만기일1년후 원금100×12개월 a이자

적금은 첫 달 10만원을 넣은 것은 쭉 1년 12개월 5를 다. 받을 수 있습니다.

두 차례 10만원 넣은 것은 10만원x5X1111개월 남았으니까12 받게 됩니다. 그럴 경우 6개월째에는 나머지 6개월치 5의 612만 받게 되며, 마지막 달에 들어간 10만원의 경우 10만원x 5x 112를 하게됩니다. 결국 이자가 점점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작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적금 이율이 아무리 높게 설정되어 있더라도 예금 이자를 따라갈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정기적금 금리높은 곳

그럼 실제로 정기적금 금리높은곳 상품을 찾아서 이자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은 포털사이트를 사용해 찾은 결과를 이용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검색하면 현재 금융기관에서 판매하고 있는 정기적금 금리가 높은 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월적립금 50만원, 기간 12개월 조건으로 최고금리순으로 정렬했을 때 정기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광주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행운적금입니다.

기본금리는 3.70이지만 이벤트 우대금리를 최고 연 10.0를 적용하고 있어 연 최고 13.7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광주은행 행운적금은 특판상품으로 2023년 3월 12일까지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상품입니다. 스마트뱅킹이나 모바일웹뱅킹을 사용해 가입할 수 있고 적어도 월 5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희망적금 지원 내용

청년희망적금을 통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보면, 청년희망적금상품이 있는 시중 은행을 통해 가입한 적금에서 나오는 은행 이자와 함께, 추가로 저축장려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위 3개 정기예금 이독립

SH수협은행 헤이Hey 정기예금 방문 없이 가입 가능 최고 3.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적금이란

정기적금은 매월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액을 적립하고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