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순위, 의과 대학 우선순위 (2022년, 2023년)

의대 순위, 의과 대학 우선순위 (2022년, 2023년)

교사가 되기를 요구하는 학생들은 사범대를 진학합니다. 사범대에 진학하는 이유는 대다수 임용고시 응시 조건인 교원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입니다. 일반 학과에서 교원 이수를 하는 방법이나 교육대교습소 진학을 하는 방법 등 교원면허증 취득을 위한 다른 방법들도 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고민하는 것은 사범대를 졸업하는 것입니다. 전역으로 사범대 우선순위 및 대학별 임용고시 합격률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사범대는 교원 양성을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과대학입니다. 대표적으로는 국어교육과, 수학교육과, 영어교육과 등입니다.

교육대학교(교대)와 사범대는 다른 개념인데 교육대어떤 일부 학교들은 초등교육과만 단독으로 설치된 학교이고, 사범대학은 종합대학 안에 속한 중고등 분야 교육과를 말합니다.


국립대학교병원 직원 평균연봉순위
국립대학교병원 직원 평균연봉순위


국립대학교병원 직원 평균연봉순위

국립대학교병원 평균연봉순위를 알아 보았습니다. 정규직 평균연봉은 의료진 포함되다 모든 임직원의 평균연봉을 나타낸것이므로 일반 직원들의 평균연봉은 이보다.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다른 일반 직장이나 중소병원에 비해 평균연봉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연마다 직원평균연봉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경북대수업 치과병원은 법인분리당시 과거 경북대학교병원직원들이 그대로 경북대학교치과병원으로 옮겨갔기 때문에 연차나 높은 호봉으로 인해서 치과병원치고는 높은 연봉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3교대를 하는 간호사는 나이트수당이 추가로 포함되었고 주말당직근무도 있는 일반 임직원들만 따로 빼서 연봉 계산을 하면 대다수 더 높은 평균연봉을 나타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천지역 간호학과 순위
인천지역 간호학과 순위

인천지역 간호학과 순위

인천지역 간호학과 순위는 인하대학교가 최상위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내신 지원 등급은 1레벨 중반~ 1레벨 후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뒤를 이어 인천카톨릭대수업 2등급, 가천대학교(메티컬 캠퍼스) 2레벨 정도의 지원등급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 고른기회전형, 농어촌전형, 논술우수자 전형의 경우 내신 등급이 4레벨 초반에도 형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의사 국가시험대비 (합격률, 취득완료 기준, 절대 평가)
의사 국가시험대비 (합격률, 취득완료 기준, 절대 평가)

의사 국가시험대비 (합격률, 취득완료 기준, 절대 평가)

의대 본과에서 임상 실습까지 종료하고 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의사 면허 취득을 위한 국가시험을 준비하게 됩니다. 의사 국가시험의 합격률은 약간은 90% 정도입니다. 합격률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의사 국가고시는 의사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력이 쉽습니다.

게다가 의대는 학습량과 기준이 까다롭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하의 학생은 의대에서 이미 유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국가고시 지원을 할 수 있는 인재는 대다수 의대에서 요구출하는 수준을 이론시험대비 넘은 경우가 많습니다. 합격률이 높아 보여도 난이도가 높고 필요한 학습량이 많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하게 하지 않는 인원은 의대 국가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약대 경쟁정도 (가군, 나군)

각 약대별 모집 정원, 지원 현황, 경쟁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전역으로 약대를 모두 합하여 1,743명의 모집 정원이 공개된 바 있는데요. 총 지원자는 9,375명으로 5.35 대 1 수준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가군의 경쟁률은 5.42명, 나군의 경쟁률은 5.27명 수준으로 가군이 소폭 더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는 하였으나 가군, 나군 간 경쟁정도 차이것은 크지 않았습니다. 비슷하게 일반 전형, 특별 전형 간 경쟁정도 차이 역시 유의미한 레벨은 아니며 오히려 학교별로 경쟁정도 차이가 적지않게 일어나는 편입니다.

사범대 임용고시 합격률

대학별 임용고시 합격률 통계는 최근에는 잘 내지 않는 추세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종합적인 임용 합격률이 낮아졌고, 무엇보다. 과목별, 지역별로 편차가 매우 심하기 때문입니다. 대학별 합격률 통계를 내지 않는 것은 모든 대학에 같은 전공계열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비교가 어렵고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임용고시 합격률이 궁금할 경우 사범대 임고 합격률이 아니라 해당 과목별, 지역별 임용고시 합격률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교원대어떤 일부 학교들은 사범대학 중 가장 많은 수의 전공과목이 있는 학교이기 때문에 통계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교원대는 전통적으로 임고 합격률이 높은 학교이므로 아래의 표가 참고가 될 수 있어요.

관련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국립대학교병원 직원 평균연봉순위

국립대학교병원 평균연봉순위를 알아 보았습니다.

인천지역 간호학과 순위

인천지역 간호학과 순위는 인하대학교가 최상위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의사 국가시험대비 (합격률, 취득완료 기준, 절대 평가)

의대 본과에서 임상 실습까지 종료하고 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의사 면허 취득을 위한 국가시험을 준비하게 됩니다.

Leave a Comment